캐나다 택스 리턴 GST / HSTC 받기



2월달입니다 ! 작년에 일하던 곳에서 T4를 받아서 택스 리턴을 받아 신청하는 달이죠 :)
이것과 별게로 GST / HSTC 를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처음 캐나다 오신분들은 택스 리턴 이후 대부분 이런 메일을 받았을 거 같은데요.

 We cannot calculate the amount you may be entitled to receive for all periods because we do not have all the necessary information. If you provide the information we ask for in the detailed explanation section, we will process it and let you know if you are entitled.

Thank you.
Andrew Treusch
Commissioner of Revenue

Detailed explanation

We cannot calculate the amount of the GST/HSTC you may be entitled to receive for July 2016 to April 2017 without the following information:

- your world income, converted to Canadian dollars, for the period in 2015 before you came to Canada




 저는 2번이나 받았어요. 처음 캐나다에 왔을때랑 그 다음년에도요. 처음에는 저랑 상관없는 내용인줄 알고 무시했다가 그 다음년도에 또 받아서 자세하게 알아보기로 했어요. 내용은 캐나다에 처음 온 사람은, 캐나다 오기전 수입을 알려줘야 GST/HSTC 택스 리턴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내가 왜 얘네한테 한국에서 일했던 수입을 알려줘야 하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어요 ㅋㅋㅋㅋㅋ 
그런데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어떠한 지시사항도 없었어요 :(
어떤 문서를 작성해야 하고, 어떤 문서를 참고자료로 보내야 하고, 어디로 보내야 하는지 말이죠 ㅠㅠㅠㅠ 그래서 그냥 직접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다보니 택스리턴에 필요한 문서들이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를 발견했어요



그 중 검색을 통해 해당 문제와 가장 근접한 문서를 찾았습니다. 


그리고 RC151-17e.pdf파일을 받았어요. 제가 PDF파일을 올릴수 있지만 해당 파일은 업데이트가 되서 공식 사이트에서 받는게 좋을거 같아서 링크를 올려드려요.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해당 폼에 맞게 개인정보와 캐나다 오기 전 수입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일했던 증거자료를 제출해야 하는데요. 저는 캐나다 오기전에 미리 소득금액증명서 영문버전을 받아놔서 출력해서 같이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2016년도 포함 3년 이전 수익 정보를 제출하라고 해서 2014, 2015, 2016년도에 일했던 정보를 출력해서 rc151-17e.pdf파일과 같이 보냈어요.





그리고 자신이 사는 지역에 맞게 해당 주소로 보내시면 되요.


 위니펙 사시는 분들은 "Winnipeg Tax Centre 66 Stapon Road Winnipeg MB R3C 3M2" , 토론토 사신시는 분들은 "Sudbury Tax Centre Post Office Box 20000, Station A Sudbury ON P3A 5C1" 로요.

처리기간은 1주일 입니다. 1주일 이내에 처리가 되고 우편 아니면 은행으로 자동 입금되요. 만약 Cra-arc 사이트에 계정이 등록되어 있으면 해당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시고 계정에 "View mail"을 누르시면 3개의 메일을 온것을 볼 수 있는데요.


사이트 상위에 "Benefits and credits"을 누르면 얼마를 받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2월에 신청했는데 2월에 한번, 4월에 한번 돈을 받네요 :)


 이상입니다. 해당 메일 받으신 분들 꼭 신청해서 돈 찾아가세요 :')

여담이지만  이거 알아보려고 CRA에 전화하고, IRCC에 문의하고 Winnipeg Tax에 전화해보고 , 캐나다 비자 닷컴 들어가 보고, 스트레스 받고 이만저만이 아니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받는데 거의 2달동안 조사해봤네요. 정보가 없어서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