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연방 아이디 CIC계정과 연결하기


연방 접수 후 파일넘버를 받았다면 CIC 계정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CIC 계정 로그인 주소 : http://www.cic.gc.ca/english/e-services/account.asp

링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실수를 해서 안되는줄 알았는데 제가 잘못 했던거였네요. 아무튼 링크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로그인을 해야 해요


로그인 이후 화면을 내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Link application to this account"버튼을 눌러 주세요.






영주권 지원한 걸 연결하려고 하는 다음과 같이 선택해줍니다




자신의 정보를 다음 사항에 맞게 입력해야 합니다. 연방 서류 넣었던 정보를 차례대로 넣어 주시면 되요.



자신의 출생지 입력하는 부분이구요.



여권 정보도 넣어줍니다.



저는 매니토바 주에 있는 위니펙 도시에서 넣었으니 해당 사항을 입력하였습니다. 마지막 넘버는 혼자 했으므로 1을 입력했습니다.



마지막 페이지인데요. "Link my application" 버튼을 눌러주세요!


연결 성공했다고 나오는군요. 후후



그 이후에 로그인 화면으로 돌아가면 추가된 행이 있을 겁니다. 그걸 눌러주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게 기본값인거 같아요. 하나씩 진행될때마다 바뀌겠죠? 아무래도 내년이나 나올거 같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