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교회가기


처음으로 맞는 캐나다 주일. 위니펙 내에서도 많은 한인 교회가 있었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자 캐나디언 교회를 가보기로 했다. 한국교회와 외국교회와 다른점이 무엇인지 궁금하기도 했고 외국 친구들을 만나고 사귈수 있는 기회가 더 있을거란 기대감에 집 근처에 있는교회로 가기로 했다 :) 그래서 구글로 교회를 검색해 보니 Elim교회가 있어서 거기로 가기로 했다. 예배시간은 10시 30분.



한국에 있을때 큰 교회만 다녀서 그런지 Elim교회는 그다지 큰 느낌은 없었다. 하지만 많은 성도들과 다양한 인종의 기독교인들이 예배를 드리러 왔다. 흑인부터 백인, 아시아 인들 등등 여러사람들을 볼수 있었고 예배 방식은 한국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예배는 찬양 -> 약간의 설교 -> 간증 -> 찬양 -> 광고 및 커뮤니티 소개 (봉사활동 같은) -> 마침 순서로 되는거 같았다. 예배가 끝나고 입구에서 어슬렁 거리니 인도자 같은 분이 와서 말을 걸어주셨다. 여기 어떻게 왔냐면서... 난 처음이고 새신자 등록을 하고 싶다고 말하니, 친절하게 설명해 주었고 시간되면 점심 같이 먹자고 하신다. 나야 좋지 헤헤





점심은 교회에 다니는 각 나라의 전통음식을 먹을수 있었다. 교회에 교환학생들이 먹는 테이블이 있다면서 같이 가서 먹으라고 인도해주셨다. 한국인은 한분밖에 없었다. 잡채를 만들어 오셨는데 맛있었다 :)



내 옆자리에는 중국인이 있었다. 이름은 David. 여기서 2년동안 있었고 컴퓨터 쪽 전공으로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 혹시몰라 League of legend게임 아냐고 하니 좋아하며 매일 매일 한다고 한다. 요즘 롤드컵 하는데 중국팀 다 떨어졌드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으니 진짜 중국팀한테 개실망 했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우리 한국팀 2팀 4강 갔는데 헤헤. 나 일 잡으면 같이 듀오로 게임하자고 하고 게임 id와 이름을 적었다.






교회가 좋은게 점심도 주고 밥 먹으면 바로 영어 수업을 공짜로 진행해 준다. 잠깐 Dallarama에서 사야할게 있어서 다음주에 참석한다고 말하고 일단 나왔다. 예배 설교는 다 들을 수 없지만 친절해보이고 새로운 경험이라 계속 다녀보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