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에서 중고 물품 팔기, 판매
노트북, 고장난 맥북 프로, 오리털 이불, 모니터, 맥미니 컴퓨터, 핸드폰, 이불&배게 세트, 전기 밥솥, 운동용 매트릭스 등등 제가 온라인으로 물건을 판매한 목록입니다. 그리고 모니터나 책상, 의자같은 것들은 잠깐 필요한 것이니 중고로 구매하고 되팔았습니다. 지역이동하실때 물건 버리기 아깝잖아요! ~_~ 한번 5분의 시간만 투자해서 물건을 팔아보셔요 :D
우리나라는 중고나라 사이트에서 많이 거래 되지만 캐나다에서는 어떻게 해야 중고로 잘 사고 팔수 있을 지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이스북 마켓 플레이스
저는 여기가 단언컨데 최고의 중고사이트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유입율도 높고, 반응도 빠릅니다. 물건 파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그 방법을 알아 볼게요.
페이스북 주소: https://www.facebook.com/
(1) 일단 페이스북 로그인 하셔서 "MarketPlace" 를 누르세요.
(2) " Sell Something" 버튼을 누르세요.
(3)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판매하려는 물건의 정보를 영어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전 영어가 잘안되서 한글로 한 다음에 구글 번역기를 돌렸습니다 '-'
(4) 페이스북은 메신져 프로그램으로 연락이 옵니다. 제가 매인보드가 고장난 맥북(부팅불가)을 $200에 팔려고 올렸는데 한 흑인이 $100 이라고 해서 딜을 합니다. 몇몇 딜을 시도하는데 적당한 가격대에서 판매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가 밑도끝도 없이 100, 이렇게 적으면 그 가격에 사고 싶다는 뜻입니다. 결국 $150에 팔았어요!
주소: https://www.kijiji.ca/
키지지 사이트는 주로 방을 구할때 사용했지만 몇몇 중고 물품을 판매하려고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페이스북보다 조회수가 낮고 연락빈도도 낮습니다. 그래도 연락이 옵니다 :)
(1) 키지지 사이트에 들어가서 "Post Ad" 를 눌러 줍니다. 아이디가 없으신 분들은 아이디 만드셔야 해요.
(2) 해당 화면이 나오는데 판매할 이름을 적으면 추천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추천 카테고리를 눌러줍니다.
(3) 그리고 해당 물품의 가격과 설명을 적어줍니다. 그러면 연락이 와요 :)
한국 밥솥, 한국 책들은 아무래도 외국인들에게 판매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면 한국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해야 겠죠
깻잎나라 주소: http://cafe.daum.net/roy815
해당 사이트 들어가신 후 왼쪽 카테고리에 "New E-깻잎마트"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
이상입니다. 물건 파는거의 적당한 가격대를 모르면 팔려는 물건이 얼마에 팔리는지 한번 알아보시고, 그것보다 조금 더 비싸게 올려보세요. 그리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다가 정 안팔리면 조금씩 가격을 낮춰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
생각보다 의외로 물건이 잘 팔립니다 ! 시도 안해보신분들은 속는셈 치고 한번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