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PIP-TIP 어플 근황

 4월쯤에  CELPIP TIP어플을 출시 했고 벌써 9월이 됐네요 :) 시간 참 빠릅니다. 저번달 까지 계속 한달에 한번 업데이트 했다가 이번달부터 약간 좀 쉬게 되었습니다. 공부 좀 하느라 +_+

사실 CELPIP 어플은 제 실력을 보여주면서, 어느 프로그래밍 언어에 초점을 맞출 지 하는 실험적인 어플이였습니다. Web, Android, iOS중 하나의 진로를 결정해야 하는 순간이였죠. 각 언어를 기본적인 수준만 알고 있었지만 그 중 하나를 결정해야 하는 시기가 왔음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리 안드로이드 폰 (삼성,LG)이 아이폰보다 세계적으로 많이 쓰인다고 하더라도 어플의 수익이나 다운로드 수는 그에 비례하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나의 주제로 Web, android, iOS 프로그램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그 결과를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Android 다운로드 수와 현재 어플을 유지하고 있는 사용자 수입니다.


858명 받았고 330명이 어플을 삭제 안하고 유지 중이네요. 고맙네요 :) 

그럼 iOS버전 다운로드수입니다.


5,280명 다운 받았네요 :D 
iTunes connect는 Active 수 안보여 줍니다 ㅠㅠ

 사실 구글 광고 수입적인 부분도 Web이나 Android에 비해 iOS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그래서 iOS 프로그래머로 초점을 맞추기로 했죠. 그래서 같은 어플이라도 iOS가 기능적인 부분이 더 많습니다 !!(CELPIP 시험 날짜 및 장소 등록, 무료 모의 테스트, 속도개선 등). 

 무료 모의테스트는 Writing부분만 개발했고 이제 Reading 부분 개발 부분은 끝났는데 자료 구하기가 너무 귀찮아서 현재 아직 중단 상태입니다 ~_~ 아래는 Reading부분 UI 부분입니다.


 이번년도까지 무료 모의 테스트 개발을 마무리 짓고 싶지만.... 아마 안되겠죠? Listening과 Speaking부분 개발과 영어 자료를 언제 찾아야 할지 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