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9 In Process 상태로 바뀜
8.2 고용주 인터뷰
8.3 Bank statement 6개월치 서류 요청
8.4 서류 업로드 및 본인 인터뷰
CIBC계좌를 2달전에 만들어서 2달치것만 보내고 전에 RBC 쓰던거 6개월 지나면 돈내야 되서 닫아서 이것밖에 없다고 메일을 보냈는데 갑자기 거기서 전화 오더니 자연스럽게 면접 전화로 이어졌다. 면접내용을 적자면
--------------------------------------------------------------------------
면접자 : 000님 맞나요? 노미니 프로그램때문에 전화했어요. 언제 일해요? 지금 통화 가능한가요?
나 : 아 진짜? 나 지금 도서관에서 공부중인데 잠깐만. 밖으로좀 나갈게요. (10초뒤에) 아 지금 괜찮음
면접자 : 언제 위니펙 왔어요?
나 : 10월 13일
면접자 : 언제부터 일했어요?
나 : 음... 11월 12일
면접자 : 어떻게 매니토바 알게 되었고 위니펙 알게되었어요?
나 : 캐나다 오기전에 여러 주를 알게되었는데 매니토바가 택스가 다른곳보다 싸서 옴. 예를들자면 만약 밥을 사먹으면 다른곳은 14불이상인데 매니토바는 조금 더 싸고, 나 생일 12월이라서 겨울 좋아서 왔음. 그리고 펜팔하는 몇명이 위니펙에 살아서 좋아요. 그리고 여기와서 친구들 많이 알게되었음.
면접자 : 여기 오기전에 몇명 알았다고?
나 : 응, 펜팔하는 친구가 여기 있었고, 정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었음
면접자 : 00에 사는거 맞아? 혼자 살아 아니면 누구랑 같이 살아?
나 : 룸메이트들이랑 같이 사는데 집이 3층짜리 집이고 3층에서 스리랑카랑 같이 살아.
한달에 420불 냄
면접자 : 다른주에 친구 있어?
나 : 아니, 위니펙에만 있고 매주 일요일날 교회 가는데 교회에 친구 많음.
면접자 : 000 편의점에서 일하는거 맞어? 한주동안 몇시간 일해?
나 : 1주에 적어도 30시간 일하는데 바쁘면 많게 35 ~ 38시간 일해. 애들 돈 많은 날이면 바쁘거든.
면접자 : 거기서 무슨일 하는데?
나 : 음, 사장님이 물건사오면 물건 놓고, 애들 불평하면 해결해 주고, 새로온 사람 오면 훈련시키고. 그리고 물건 햄버거나 페페로니 아이스크림 주문하고, 올드더치 직원오면 과자 체크하고 그런일 해. 이게 내 주된 일이야.
면접자 : 얼마나 많이 거기서 일해?
나 : 나 포함 5명
면접자 : 다들 풀타임이야?
나 : 응.
면접자 : 몇일동안 일해?
나 : 월요일부터 토요일. 일요일은 사장님이 교회가서 안열어.
면접자 : 주급은 어떻게 받어? 체크로?
나 : 응 2주마다 체크로 받고 통장에 넣어.
면접자 : 나 6개월 bank statement 요청했는데 왜 2달동안것밖에 안줬어?
나 : 미안 나 RBC 은행 계좌 닫아서 그것밖에 못보냈어.
면접자 : 응 괜찮아. 금액보니깐 괜찮더라. 앞으로의 위니펙 계획은 뭐야?
나 : 사실 지금 하는일이 처음에 어려웠어. 왜냐하면 편의점 가게에는 바코드 시스템이 없거든.
근데 지금은 가격을 다 외워서 쉽고 고객들이랑 많이 친해졌고 내 일에 만족해. 여기서 가능한한 오래 일하고 싶어.
면접자 : 시간 내줘서 고마워.
나 : 잠깐, 나 워크퍼밋 10월달에 만료인데 그 전에 노미니랑 서프팅 레터 받을 수 있어?
면접자 : 응 그전에 줄거고, 곧 이메일로 보내줄거야. 걱정하지마.
나 : 아 진짜? 고마워. 좋은하루 보내 !
--------------------------------------------------------------------------
여기까지 내용이다. 여러 글에서 봤듯이 왜 위니펙에 왔나, 앞으로의 계획은 뭐냐, 무슨일 하냐를 물어보는거 같다.